여보! 아버님댁에 '태양광' 놓아 드려야겠어요...재생에너지 역주행 막는 RE100 3법가자
기후 국회의원 당선자 2명 인터뷰
[183호] 지상파 최초 주7일 기후방송 몰아보기 뉴스레터예요
오늘의 기후
아버님댁에 태양광 놔드려야겠어요...RE100 3법!
며칠전 기후단체장님이 전화를 하셨어요. 경기도에서 22대 국회에 재생에너지 활성화 'RE100 3법' 입법청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좀 많이 도와줘야할 것 같다고. 아니 왜 경기도 홍보도 빵빵한데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처음엔 자기들도 관공서 힘만으로 될 줄 알았는데 갈수록 도민서명 숫자가 떨어져서 걱정하더라고, 시민들이 나서서 도와야할 것 같다고...해서 경기도 자료를 이리저리 살펴봤더니 과연...RE100 3법이라는 이 중차대한 시대 과제를 쉽고 와닿게 풀어나가는데 힘겨워하는듯...그래서 감히, 제가 시민의 입장에서 RE100 3법 홍보문구를 짜봤어요. 라디오 버전입니다.
남편 : 에휴 벌써 푹푹 찌네, 이상기후로 덥고 습하고 전기요금도 많이 나올텐데... 아내 : 여보~ 남편 : 왜? 아내 : 아버님 댁에 '태양광' 놓아드려야겠어요. 남편 : 어, 그러네...
나레이션 : 그렇습니다. 기름값, 가스비는 올라도 햇빛은 공짜! 모두를 위한 태양광, 이제 국가가 책임져야합니다. 경기도가 발의하고 도민들이 서명하는 RE100 3법!
아내 : 여보~ 아버님 댁에 태양광 놔드려야겠어요! 모두 : 모두를 위한 태양광, RE100 3법!